• Q.
  • 상품 수령 후 교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상품 수령 후 교환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상품 교환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에서 해당 상품의 주문 상태가 '배송중'이거나 '배송완료'인지 확인한다.
2. '교환 신청' 버튼을 클릭 후 생성된 레이어에서 교환을 원하는 상품과 수량, 사유를 선택하여 교환을 신청한다.

3. 동일한 상품으로 교환할 것인지 다른 상품으로 교환할 것인지 선택한다.

4. 발생된 교환 비용을 결제한다. (상품 교환 사유에 따라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음)

5. 교환 신청을 완료한다.


교환비용이 발생할 경우 결제가 완료되어야 교환이 진행됩니다.

판매자 과실로 접수된 교환 신청건이 상품 검수 과정에서 하자가 없음으로 판단된 경우 교환이 거절될 수 있으며, 교환 진행 시에도 회수비용과 재 배송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적립금은 유효기간이 있나요?

A.

적립금은 유효기간이 있나요?

적립금에는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계정 휴면 전환 후 계정이 삭제되거나 회원 탈퇴 시 적립금은 자동 소멸되며, 재가입 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쿠폰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A.

쿠폰의 유효기간이 있나요?

네. 쿠폰마다 유효기간이 다릅니다.

[마이페이지 > 쿠폰·적립금 > 쿠폰 보관함]에서 보유한 쿠폰 리스트와 보유 쿠폰의 사용기한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이 만료된 쿠폰은 자동 삭제되며, 반품 또는 주문 취소로 인해 쿠폰 사용 취소 시에도 반환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주문 취소 시, 사용한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주문 취소 시, 사용한 적립금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주문 시 결제금액 + 적립금 결제로 진행한 경우 취소/환불 금액은 ① 결제금액, ② 적립금으로부터 환불됩니다.


1. 전체 취소

결제금액 + 적립금 환불


2. 부분 취소

1) 취소/환불 금액 < 결제금액 : 결제 금액에서 환불

2) 취소/환불 금액 > 결제 금액 : 결제금액 환불 + 적립금 환불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A.

적립금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회원이신 경우 주문 결제 시 적립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쿠폰/결제' 화면의 '적립금 결제'의 공란에 사용할 적립금을 입력하시면 결제금액에 반영됩니다.


적립금은 최소 보유금액 이상 보유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최소 보유금액보다 적은 금액을 보유한 경우 공란은 비활성화되어 금액을 입력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내 적립금과 함께 최소 보유금액에 대한 안내문구를 '적립금 결제'의 우측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고객 만족 차원의 서비스로 제공해드리는 포인트 서비스로 적립금 100p는 현금 100원과 동일한 재화가치로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소득으로 볼 수 없으며 현금과 동일한 수단이 아니므로 현금영수증은 발급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적립금은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A.

적립금은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1. 상품 구매

적립금이 지급되는 상품 구매 후 주문 상태가 '구매확정'이 되는 즉시 자동 적립

*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구매 혜택' 구매 적립금 확인 가능


2. 상품평 작성

상품 구매확정 후 상품평 작성 유형에 따라 등록 시 자동 적립


구매 취소 시 상품 구매 적립금이 차감되며, 적립금이 지급된 상품평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소지한 쿠폰을 친구나 가족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A.

소지한 쿠폰을 친구나 가족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쇼핑몰의 회원에 한하여 가족 또는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쿠폰 선물 과정에서 선물 받으시는 회원님의 휴대폰 번호 입력이 필요하며, 휴대폰 번호는 반드시 받으시는 회원님이 등록해놓은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선물한 쿠폰에 대한 알림 문자나 이메일은 따로 발송되지 않으며, 선물 받으신 회원님이 [마이페이지 > 쿠폰·적립금 > 쿠폰 보관함]에서 쿠폰을 확인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선물하신 쿠폰은 이용조건과 유효 기간이 기존 조건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한번 선물한 쿠폰은 회수하실 수 없습니다.

선물한 회원님의 쿠폰함에서는 선물하신 쿠폰은 삭제되며, 쿠폰 정보 및 쿠폰 사용 여부에 대해서는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쿠폰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A.

쿠폰의 종류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쿠폰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 할인쿠폰

상품 구매 시 상품별(품목별)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쿠폰의 사용 조건을 충족하는 상품에 각각 쿠폰을 적용할 수 있으며, 상품의 품목당 한 개의 상품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묶음 할인쿠폰

상품 구매 시 구매 상품 전체(주문 합계)에 적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쿠폰의 사용 조건을 충족 시 쿠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배송 할인쿠폰

상품 구매 시 발생한 택배요금에 할인을 적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배송 금액이 발생한 경우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 금액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배송 할인쿠폰을 보유하고 있어도 쿠폰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쿠폰 적용 제외]

* 쿠폰의 할인 조건에 '기타 선택옵션' 금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기타 선택옵션' 금액은 쿠폰의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쿠폰 적용 불가 상품'은 '상품 할인쿠폰'과 '묶음 할인쿠폰' 쿠폰 적용이 불가합니다.

* 택배 외 배송수단을 사용할 경우, 배송 할인쿠폰은 적용이 불가합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배송할인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A.

배송할인 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배송 할인쿠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할인 조건과 사용조건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쿠폰의 할인 조건은 쿠폰마다 상이하며 사용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상품 구매 시 배송수단이 '택배'일 경우

2. 배송 요금이 발생하는 경우 (무료배송 : 쿠폰 사용 불가)


할인조건이나 사용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면 보유 쿠폰이 있어도 '쿠폰/결제'화면에서 배송 할인쿠폰 항목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 상품 할인쿠폰과 묶음 할인쿠폰은 동시 적용이 가능한가요?

A.

상품 할인쿠폰과 묶음 할인쿠폰은 동시 적용이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2개 이상의 상품을 결제 시 쿠폰의 할인조건을 충족할 경우, 상품 할인쿠폰과 묶음 할인쿠폰을 동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여기서 2개 이상은 품목수가 아닌 수량을 말함.


단, 결제를 진행하는 상품 중 '쿠폰 적용 불가' 상품은 '쿠폰/결제'화면에서 '상품 할인쿠폰' 선택 버튼이 생성되지 않으며, 묶음 할인쿠폰 적용 시 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